2016 중2 수업자료(천재, 박영목 외)
(1학기) 2. 관점과 윤리 (1) 관점을 비교하며 읽기
떡님의 국어수업방
2022. 1. 30. 11:58
728x90
반응형
SMALL
유전자 조작에 대한 찬성과 반대 글을 읽고 찬성 반대 토론활동을 했습니다.
우선은 글에 나와 있는 주장과 근거를 찾아보고 자신의 입장을 정해 찬성 반대를 토론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이미 주장이 다 나와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기술가정> 교과목과 연계하여 다른 근거들을 찾아보도록 했습니다.
토론 진행
1, 찬성 / 반대 / 유보로 나눈 후, ㄷ자로 앉습니다.
2. 근거를 마련하여 주장을 펼치고 서로 질문-답변을 주고 받습니다.
3. 최종적으로 찬성이나 반대 중 하나를 정하게 합니다.
4. 마지막에 입장을 정한 학생들에게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듣습니다.
본격적인 토론은 아니지만 앞으로 교실에서의 토론은 이런 식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연습해 보는 의미가 있었습니다.
5 관점을 비교하며 읽기(모범답안).hwp
0.02MB
5 관점을 비교하며 읽기.hwp
0.01MB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