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성장소설을 읽고 삶을 성찰하는 태도를 지니도록 하는 것이 이 단원의 목표입니다. 특히 새로 중학생이 되어 서로를 존중하는 평화로운 친구 관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내용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따돌림 당하던 수택이와 놀림을 받은 윤희라는 소설 속 인물에 집중하여 활동을 했습니다.
1. 인물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 모두 찾아보기
2. 소설 줄거리 정리하기
3. 소설 내용 파악하기
4. 등장인물들과 비슷한 내 경험 말해보기
줄거리 정리는 모둠별로 작성하여 교실 바깥 벽에 붙이고, 다른 반 학생들 것도 같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둠별 줄거리 정리가 끝난 후 학생들에게 스티커를 2개 정도씩 주고, 자기가 속한 모둠 이외의 모둠이 정리한 것 중 잘됐다고 생각하는 모둠에 붙이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이 집중도 있게 읽고 소설 내용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
'2019 중1 수업자료(미래엔)'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학기)어휘의 체계(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와 양상(지역방언, 사회방언) (13) | 2022.01.19 |
---|---|
(1학기)성장소설 수행평가 + 성장영화 감상하기 (0) | 2022.01.19 |
(1학기)면담하기 + 가족 전기문 쓰기 (3) | 2022.01.19 |
(1학기)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글 쓰기 : <우리 할머니는 외계인> (0) | 2022.01.19 |
(1학기)비유와 상징 : 나를 표현하는 글 쓰기 (2) | 2022.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