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중3 수업자료(천재, 박영목 외)

소설 쓰기 수행 평가

떡님의 국어수업방 2022. 1. 29. 01:17
728x90
SMALL

3학년 동안 소설 네 편(<양반전>,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안내를 부탁합니다>, <마마보이와 바리스타>)를 공부하고, 고전소설 읽고 패러디 소설 쓰기 활동까지 한 후 소설 쓰기 이론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그 후 각자 한 권씩 소설을 써서 책으로 만들어 제출하는 수행평가를 했습니다. 20점짜리 수행평가라 모두 나름대로 열심히 활동하기는 했습니다만, 성향에 안 맞는 학생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활동이었습니다.

 

참고로 이 활동지는 2013년 고양파주 국어교사모임의 경기도 nttp 교과연수년 연수 때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제가 일부 수정했습니다.

 

2-7 소설 쓰기(실제).hwp
0.51MB

 

학생들의 활동 내용 사진

 

활동지에 이미지 사진은 아래 글의 사진말 파일을 활용했습니다.

수업-학급 운영에 유용한 이미지 카드들 (tistory.com)

 

수업-학급 운영에 유용한 이미지 카드들

1. 사진말 파일 전국국어교사모임 휘봉고 안석재 선생님에게 받은 사진 파일을 활용합니다. 저작권이 없는 흑백 사진이라 마음껏 활용해도 좋습니다. 학생들이 흑백사진을 낯설어 하는데다 무

ddic91.tistory.com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