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유전자 조작에 대한 찬성과 반대 글을 읽고 찬성 반대 토론활동을 했습니다.
우선은 글에 나와 있는 주장과 근거를 찾아보고 자신의 입장을 정해 찬성 반대를 토론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이미 주장이 다 나와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기술가정> 교과목과 연계하여 다른 근거들을 찾아보도록 했습니다.
토론 진행
1, 찬성 / 반대 / 유보로 나눈 후, ㄷ자로 앉습니다.
2. 근거를 마련하여 주장을 펼치고 서로 질문-답변을 주고 받습니다.
3. 최종적으로 찬성이나 반대 중 하나를 정하게 합니다.
4. 마지막에 입장을 정한 학생들에게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듣습니다.
본격적인 토론은 아니지만 앞으로 교실에서의 토론은 이런 식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연습해 보는 의미가 있었습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
'2016 중2 수업자료(천재, 박영목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학기) 4.해석과 질문 (2) 토끼전 인형극 만들기 수행 사례 (0) | 2022.01.30 |
---|---|
(1학기) 4. 해석과 질문 (2) 토끼전 + 인형극 만들기 (0) | 2022.01.30 |
(1학기) 2. 관점과 윤리 (2) 쓰기 윤리에 대하여 (0) | 2022.01.29 |
(1학기) 1. 말하는 이와 말하기 방식 (2) 소설 : 동백꽃 (2) | 2022.01.29 |
(1학기) 1. 말하는 이와 말하기 방식 (1) 시의 말하는 이(수행 평가) (0) | 2022.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