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중1 수업자료(미래엔)

(2학기)매체로 표현하기 : 영상 우수작

떡님의 국어수업방 2022. 1. 20. 00:54
728x90
SMALL

학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작 두 편입니다.

 

 

 

관련 자료를 다른 블로그에 올렸을 때 받은 질문과 답변

 

<질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매체자료의 활용은 수업하기 막막하다는생각이 듭니다. 영상편집에 대해 제가모르니까요.
1.지도교사가 잘 몰라도 아이들 스스로 잘 하는지, ppt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일까요?

2.그리고 윗 영상은 민감한 주제를 다루신 것 같은데 수업 과정에서 문제는 없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아직 시작하기 어려운 주제같아요.)

3.만약 평가를 하셨다면 평가 기준?도 궁금하고요 ㅋㅋㅋ

죄송합니다. 질문이 너무 많았네요^^ 매체활용엔 문외한이라 많이 배우고 싶어요.

오늘도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나의 답변>

답변드립니다.

1. 영상 편집은 두 가지 방법으로 걱정을 덜었습니다.
(1) 정보 선생님과 상의하여 미리 영상 편집 방법에 대해 정보 시간에 학습 : 당시 학생들은 이미 배운 상태였음
(2) 꼭 배우지 않더라도 모둠으로 활동할 경우 모둠원 중 한 명 정도는 영상 편집에 능한 학생이 있음. 없더라도 요즘 스마트폰 영상 편집 툴이 많아서 대체로 중1도 잘 해 냄

2. 주제는 '평화로운 학교'로 그리 민감하거나 문제 상황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학교폭력 예방활동의 일환이 될 수 있었습니다.

3. 1학년 자유학년제로 점수로 평가하는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활동을 잘 기록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19 중1 수업자료(미래엔)>방에 들어가면 이 글 위 아래로 '매체로 표현하기' 활동과 상호 평가에 관련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