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요즘 학생들의 가장 약한 부분 중 하나가 관용어나 속담, 한자성어와 같은 어휘 관련 내용입니다.
다양한 관용 표현과 속담을 나눠주고, 그 중 한 두 가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소개하는 글을 쓰도록 했습니다.
그냥 쓰면 어려워 하기 때문에 이미지 카드를 나눠 준 후, 자신의 과거-현재-미래와 연결되는 이미지를 골라 글을 쓰게 했습니다.
활용한 이미지 카드에 대한 소개는 아래 글에 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수업-학급 운영에 유용한 이미지 카드들 (tistory.com)
학생 수행 평가 결과물은 반편성 결과에 따라 분류한 후, 다음 해 9학년 담임 선생님들에게 학생 이해 자료로 제공했습니다. 학생들의 동의는 모두 구했으며, 담임 선생님들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기뻐했습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
'2020 중2·중3 수업자료(비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3-2학기)시조 쓰기 수행 평가 (0) | 2022.01.21 |
---|---|
(중3-2학기)고전 시가-제망매가 / 서경별곡 / 고시조 6편 (0) | 2022.01.21 |
(중2-2학기)문학 작품의 재구성 : 고전소설 읽고 독후 활동 수행평가 (0) | 2022.01.21 |
(중2-2학기) 문학 작품의 재구성 : <춘향전> 내용 파악하기 (0) | 2022.01.21 |
(중2-2학기)올바른 표기와 맞춤법 (2) | 2022.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