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업자료(2014년 이전)

2012년 일산중 2학년 국어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수업 평가

떡님의 국어수업방 2022. 1. 26. 01:07
728x90
SMALL

<10여 년 전인 2012년 자료입니다. 생활기록부 입력 요령 등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으니 감안하고 참고해 주십시오.>

 

2학기말 고사가 끝난 후 2012년도의 수업 평가를 학생들에게 받았다.

 

1) 수업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들

2) 1학기 수업 내용 평가

3) 2학기 수업 내용 평가

4) 지필평가 / 수행평가에 대한 생각 쓰기

5) 학생 자기 평가

6) 하고 싶은 말

 

이런 내용으로 구성했다.

 

<4) 지필평가 / 수행평가에 대한 생각 쓰기>에서는

- 시험 문제가 다소 어렵다.

- 연극하기 수행평가가 재미있었다.

는 의견이 많았다.

 

<5) 학생 자기 평가>의 경우, 학생들이 자기가 가장 열심히 잘 한 수업에 대한 자기 평가를 써주면 내가 문구를 적절히 손질하여 생활기록부 '교과학습발달상황' 란에 일일이 입력해 줬다. 그래서 내가 수업에 들어간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국어 교과에 대한 코멘트를 받을 수 있었다. 생기부에 들어간다고 하니 예전 기억을 떠올려 꼼꼼하게 작성해 줘서 나도 어렵지 않게 작업할 수 있었다. 물론 거짓말을 쓰거나 자기를 과대포장한 학생들의 내용은 적절히 수정했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잘 평가하고 있었다.

 

수업평가 양식

수업평가 및 생기부 입력 자료.hwp
0.03MB

 

1년 동안의 국어 수업을 학생들과 함께 돌아보고, 나의 수업에 대해 반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또 학생들도 자신의 수업 태도에 대해 돌아보면서, 생활기록부 교과학습발달상황란에 국어 수업에 대한 의견도 얻을 수 있어 나쁘지 않은 평가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