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요약하며 읽기에서 연습한 방식을 활용하여, '내용 생성 - 개요표 작성 - 글쓰기' 순으로 활동했습니다.
개요표는 크게 세 가지 방식으로 제공하고 그 중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골라서 작성하게 했습니다.
1. 두 가지 대상을 비교 대조하는 글쓰기
2. 서론-본론1,2,3(근거 세 가지)-결론으로 이뤄진 주장하는 글 쓰기
3. 관심있는 대상을 소개하는 처음-중간1,2,3-끝으로 이뤄진 설명하는 글 쓰기
원고지 사용법은 가장 간단한 것만 설명하고, 수업 시간 중 충분히 시간을 주어 글을 쓰도록 했습니다.
다 쓴 글은 모두 첨삭하여 학생들에게 돌려줬습니다.
실제 학생이 작성한 개요표와 그에 따라 쓴 글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
'2019 중1 수업자료(미래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기)요약하며 읽기 (2) | 2022.01.20 |
---|---|
(2학기)매체로 표현하기 : 영상 학생 상호 평가 (2) | 2022.01.20 |
(2학기)매체로 표현하기 : 영상 우수작 (0) | 2022.01.20 |
(2학기)매체로 표현하기 : 갈등을 다룬 영상 제작(스토리보드 만들기) (6) | 2022.01.20 |
(2학기)단어의 갈래(품사) + 빙고 게임 (2) | 2022.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