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어휘의 체계와 양상에 대해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모둠별로 보드게임 만들기 수행평가를 실시했습니다.
기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별 활동 -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각자 단답형 문제 20개(상5 / 중10 / 하5) 만들기
2. 모둠별 문제 카드 만들기 - 개인별로 만든 문제들을 모아 모둠 문제를 고른 후 문제카드 40장(상10 / 중20 / 하10) 만들기
3. 문제 카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보드게임 만들기 - 게임판 / 설명서 등 만들기
사실 저는 보드게임을 잘 모르고 좋아하는 편도 아니지만, 학생들 스스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보드게임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완성한 후 모둠별로 한 명이 자기 모둠 게임을 들고 옆 모둠으로 이동하여 게임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다만 모둠별 문제 수준을 제가 일일이 확인할 수 없어서 좀 아쉽기는 했습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들을 문제로 다루라고 안내했지만, 아직 출제에 익숙하지 않다보니 엉뚱하거나 덜 중요한 것들을 문제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개인별 활동 내용
모둠이 만든 문제와 설명서
학생들 활동하는 모습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2019 중1 수업자료(미래엔)'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학기)능동적인 읽기 : 독서 활동 (0) | 2022.01.20 |
---|---|
(1학기)예측하며 읽기 - 국어,과학,미술 교과 통합 (0) | 2022.01.20 |
(1학기)어휘의 체계(고유어, 한자어, 외래어)와 양상(지역방언, 사회방언) (15) | 2022.01.19 |
(1학기)성장소설 수행평가 + 성장영화 감상하기 (0) | 2022.01.19 |
(1학기)성장소설 <보리 방구 조수택> (4) | 2022.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