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시조에 대해 공부한 후, 시조의 형식과 운율에 맞도록 평시조 한 편을 쓰고 그에 대한 해설을 작성하는 수행평가를 실시했습니다.
학생들은 특히 2개 음보 단위로 6개의 구를 만드는 부분을 어려워 했습니다. 시조를 많이 읽고 운율을 맞추기 위한 특유의 흐름과 축약에 대해 더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학생들에게도 그 부분의 운율을 지키도록 여러 번 안내했습니다.
학생 작품입니다.
다른 블로그에 올렸을 때 달린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질문>
선생님 수업 자료 공유 정말 감사합니다. 소재 찾기 할 때 아이들에게 질문을 하여 도움을 주시는 것 같은데 어떤 질문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내 답변>
다음 순서대로 안내합니다.
1. 소재에 대한 아이디어는 다양하고 많을 수록 좋다.
2.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10개 이상 쓰시오.
3. 다섯 개만 남기고 나머지는 X표 하여 지우시오.
4. 세 개만 남기고 나머지는 X표 하여 지우시오.
5. 셋 중 하나만 소재로 고르시오.
6. 고른 소재로 표 2를 작성하시오. 중간에 생각이 바뀌면 1의 소재를 꼭 활용해야 하는 것은 아님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2020 중2·중3 수업자료(비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3-2학기)능동적으로 읽기 : 서평쓰기 활동 및 수행평가 (2) | 2022.01.22 |
---|---|
(중3-2학기)음운의 변동 (0) | 2022.01.22 |
(중3-2학기)고전 시가-제망매가 / 서경별곡 / 고시조 6편 (0) | 2022.01.21 |
(중2-2학기)관용 표현 익히기 - 관용 표현을 활용한 자기 소개 글쓰기 (3) | 2022.01.21 |
(중2-2학기)문학 작품의 재구성 : 고전소설 읽고 독후 활동 수행평가 (0) | 2022.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