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소설의 말하는 이는 결국 시점을 파악하고 각 시점의 특징과 효과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소설 <동백꽃>을 이용해 몇 가지 활동을 했습니다.
1. 창틀 채우기 활동 : 줄거리를 8문장으로 요약하고 삽화와 함께 정리하기
2. 내용 파악하기
3. 시점의 특징과 효과 설명
4. 시점 파악하기 / 시점 바꿔쓰기
3 동백꽃(모범답안).hwp
0.03MB
3 동백꽃.hwp
0.03MB
시점 바꿔쓰기는 지필고사 때 시험문제로도 출제했는데, 문제가 어렵다기 보다는 쓸 내용이 많아 학생들이 불만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냥 수행평가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창틀 채우기 결과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줄거리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2016 중2 수업자료(천재, 박영목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학기) 4. 해석과 질문 (2) 토끼전 + 인형극 만들기 (1) | 2022.01.30 |
---|---|
(1학기) 2. 관점과 윤리 (1) 관점을 비교하며 읽기 (0) | 2022.01.30 |
(1학기) 2. 관점과 윤리 (2) 쓰기 윤리에 대하여 (0) | 2022.01.29 |
(1학기) 1. 말하는 이와 말하기 방식 (1) 시의 말하는 이(수행 평가) (0) | 2022.01.29 |
(1학기) 1. 말하는 이와 말하기 방식 (1) 시의 말하는 이 (0) | 2022.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