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모두 배우고 두 가지 활동을 했다.
1. 그동안 배운 내용을 질문으로 만들고 오픈북으로 풀기
: 온라인 수업에서의 과제는 성실한 학생들에게 더 유리한 것이 사실이다. 어차피 통제가 안 되는 상황에서 오픈북으로 답을 쓰게 하는 활동인데도 수업을 성실하게 듣지 않은 학생들이나 지난 번 피드백을 제대로 듣지 않은 학생들은 같은 문제를 또 틀렸다.
2. 시 낭송하기
: 순서대로는 이 활동을 먼저 했는데, 좋아하는 시를 낭송하는 동영상을 찍어 올리게 했다. 시를 찾기 어려워 하는 학생이 있을까 하여 읽기자료도 제공했는데, 읽기자료 외에서 자기 시를 찾은 학생은 반에 2~3명 정도였다.
읽기자료에 있는 가장 짧은 시들을 무심히 읽고 보낸 학생부터 손수 만든 영상에 음악까지 깔아서 낭송한 학생도 있었다. 다만 가장 난감한 경우는 윤동주의 <별 헤는 밤> 중 아주 일부만으로 영상을 만든 학생들이었다. 인터넷에 사진 형태로 나와 있는 일부분이 전문인 줄 알고 올린 학생들인데, 돌려주고 다시 하라고 했다.
-----------------------------------------------------------------------------------------------------------------------
<내가 좋아하는 시>
1. 내가 평소 좋아하는 시(없다면 찾아보기) 한 편을 고르시오.
작가 : |
시 제목 : |
2. 시를 직접 낭송하는 동영상을 찍기(형식 자유 : 낭송하는 소리와 시의 내용이 모두 포함되면 인정) / 낭송이란? 시의 분위기를 살려 소리내어 읽기
3. 영상 파일 첨부하여 제출하기
학생이 제출한 영상 중 한 편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2021 중2 수업자료(비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학기) 풍자 - 패러디하기 (0) | 2022.01.22 |
---|---|
(1학기) 풍자 - 소설 <이상한 선생님>(채만식) (1) | 2022.01.22 |
(1학기) 역설 - 정호승 <봄 길> (1) | 2022.01.22 |
(1학기) 반어 - 김소월 <먼 후일> (0) | 2022.01.22 |
(1학기) 시의 운율 - 김소월 <먼 후일> (4) | 2022.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