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5. 가치 있는 삶 단원의 핵심성취기준은 글에 나타난 가치 있는 삶의 자세를 배우고, 스스로 자기 삶에 대해 성찰하고 계획하는 글을 써보는 것입니다.
교과서에 실린 <만덕전>과 학생이 쓴 자서전인 <따뜻한 햇볕같은 사람>을 간단히 배웠습니다.
이후 솔라리움 카드를 이용하여, 나의 과거 / 현재 / 미래를 잘 보여주는 사진을 고르고 그에 대한 설명을 쓰는 활동을 했습니다. 이미지 카드는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업-학급 운영에 유용한 이미지 카드들 (tistory.com)
이후 자서전 쓰기 수행평가를 했습니다. 이 단원의 목표는 자서전 쓰기 수행평가로 충분히 달성되었다고 판단하여 <만덕전>과 <따뜻한 햇볕 같은 사람>의 텍스트는 지필고사 범위에서 제외했습니다.
자서전 쓰기 수행평가 자료
학생들이 실제 작성하여 제출한 자서전들입니다. 써낸 자서전들은 학생들의 동의를 구해 담임 선생님들이 읽으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에 대한 파악과 생활 지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
'2018 중3 수업자료(천재, 노미숙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이 담긴 노래 / 시의 사회 문화 역사적 배경(3) (0) | 2022.01.23 |
---|---|
삶이 담긴 노래 / 시의 사회 문화 역사적 배경(2) (0) | 2022.01.23 |
삶이 담긴 노래 / 시의 사회 문화 역사적 배경(1) (0) | 2022.01.23 |
창의적 회의법 - 월드 카페 (0) | 2022.01.23 |
1학기 진도 및 평가 계획(교육과정 재구성-교수평 일체화) (0) | 2022.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