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교과서 1, 3단원을 통합하여 시에 대해 공부하고, 시 쓰기 수행평가까지 진행했습니다.
시의 표현기법은 1학년 때 배웠지만 다시 한 번 복습을 했습니다. 시는 자유롭게 써야 하는데 수행평가로 쓰게 하고, 게다가 표현 기법까지 억지로 넣게 해서 안타깝긴 했지만 배운다는 차원에서 그냥 진행했습니다.
시의 표현기법 설명을 위한 활동지
그리고 교과서에 나온 '서동요'와 '동서남북'을 간단히 공부했습니다.
그 후 3단원으로 넘어가서 경험이 담긴 다양한 시를 읽어보고, 경험이 담긴 노래도 감상했습니다. 강백수 밴드의 '벽'과 '타임머신'이라는 노래를 학생들이랑 같이 들었는데, 아직 중2가 이해하기에는 좀 어렵거나 재미가 없었나 봅니다. 저는 참 좋았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CxFecE30_Q4
그리고 다시 3단원에 있는 '바다가 보이는 교실'을 배우고 시 쓰기 + 창작일기 쓰기 수행평가를 했습니다.
실제 학생들이 제출한 수행평가 자료입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2016 중2 수업자료(천재, 박영목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기) 4. 주장과 건의 (1) 주장하는 글 읽기 + 글 쓰기 (0) | 2022.01.30 |
---|---|
(2학기) 5. 올바른 언어생활 (1) 어문 규범의 이해와 활용 (0) | 2022.01.30 |
(1학기) 4. 해석과 질문 (1) 상상의 세계 - 윤동주의 시 (0) | 2022.01.30 |
(1학기) 3. 음운의 변동과 어휘 (0) | 2022.01.30 |
(1학기) 4. 해석과 질문 (2) 토끼전 - 감정에 공감하며 읽기 : 배움의 공동체 수업 나눔(손우정 교수 컨설팅) (0) | 2022.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