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주장하는 글 읽기> 단원이 있는데, 주장하는 글 읽기 후 주장하는 글 쓰기 활동까지 진행했습니다.
우선 교과서 텍스트인 '냉장고의 이중성'을 정말 간단히 배웠습니다. 주장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본인이 그 의견에 동의하는지만 물어봤습니다.
9 냉장고의 이중성(모범답안).hwp
0.02MB
9 냉장고의 이중성.hwp
0.02MB
그 이후 문장쓰기 공부를 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이 자기소개서나 보고서 등의 공식적인 글을 쓸 때 꼭 알아둬야 하는 주의사항 위주로 배웠습니다. 그리고 난 후 서론-본론-결론을 쓰는 법에 대해 배우고, 글 쓰기 연습을 했습니다.
10 문장 쓰기(모범답안).hwp
0.23MB
10 문장 쓰기.hwp
0.23MB
11 서론본론결론 쓰기(모범답안).hwp
0.03MB
11 서론본론결론 쓰기.hwp
0.03MB
최종적으로 6개의 주제 중 하나를 골라 1,000자 정도 되는 주장하는 글 쓰기 수행평가를 실시했습니다.
학생들이 써 낸 글 들입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SMALL
'2016 중2 수업자료(천재, 박영목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기) 3. 경험의 재구성 (2) 경험을 소설로 표현하기 : 전학의 달인 (0) | 2022.01.30 |
---|---|
(2학기) 2. 문장 구조와 표현 방식 (0) | 2022.01.30 |
(2학기) 5. 올바른 언어생활 (1) 어문 규범의 이해와 활용 (0) | 2022.01.30 |
(2학기) 1. 문학과 소통 / 3. 경험의 재구성 - 경험을 시로 표현하기 (4) | 2022.01.30 |
(1학기) 4. 해석과 질문 (1) 상상의 세계 - 윤동주의 시 (0) | 2022.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