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2018년 사례를 2018년 7월에 작성한 글입니다.>
새로 옮긴 신능중학교도 경기도 혁신학교로, 나름의 전통과 방식으로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평가 혁신은 다른 혁신학교보다도 남다른데, 모든 교과가 수행평가를 60%이상 실시하고, 지필고사는 한 학기에 한 번만 치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덕 등 예체능이 아닌 과목 중 일부도 지필고사 없이 수행평가 100%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새로 신능중에 근무하게 되어 2월 신학기 대비 워크숍을 가서 처음 한 일이 바로 교과통합수업 계획을 세우는 일이었습니다.
1. 학교 목표 공유 : 자율 존중 공감(자존감)
2. 학년 목표 세우기 : 우리는 '더불어 함께(공존) - 더함 프로젝트'을 학년 목표로 정함
3. 교과별 핵심 성취기준 및 학습목표 공유
4. 통합하여 가르칠 내용 정리
이렇게 아이디어를 모아 한 학기동안 교과통합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7월 학교평가 때 학년별로 교과통합 수업 사례를 발표했는데, 그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따뜻한 댓글이나 자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SMALL
'2018 중3 수업자료(천재, 노미숙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계 자유학기제 <나도 연출가> (0) | 2022.01.24 |
---|---|
교과 통합 현장체험학습 (2) | 2022.01.24 |
1학기말 수업 활동 (0) | 2022.01.24 |
우리말의 문법 요소 : 높임 / 시간 부정 / 피동 사동 표현 (0) | 2022.01.23 |
삶이 담긴 이야기 : 소설의 사회 문화적 배경 수행 평가 (2) | 2022.01.23 |